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해외 직구 식품 사이트 올 ALL바로

해외 직구 식품 사이트 올 ALL 바로는 통합 정보 제공 사이트이다. 올 ALL 바로는 공식 명칭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해외 직구 식품 사이트는 2021년 10월 개설 예정이다.

 

해외 직구 식품 통합정보 사이트에서는 정식 수입절차를 거치지 않아 안정석이 확인되지 않은 해외 직구 식품 구매 시 주의 사하오가 위해성분 정보를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해외직구 식품 사이트 안내

올 10월 개설 예정인 해외 직구 식품 사이트로 올 ALL 바로를 소개한다. 사이트는 해외직구 식품에 대한 위해 정보를 확인하고 올바르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명칭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9월 17일 9건의 수상작을 선정‧시상했습니다. 공모분야는 해외직구 식품 통합정보 제공 사이트* 명칭과 올바른 해외직구 식품 소비방법 안내 영상 등 2개 부문이다.

 

지난 6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1,012건(명칭 1,001건, 영상 11건)이 접수됐습니다. 총 1,012건의 응모작 중 창의성, 활용 가능성, 작품성 등을 고려하여 명칭 부문에서는 ‘해외직구 식품 올(ALL) 바로’(이기재 씨, 최우수상) 등 4건을 선정하였다.

 

영상부문에서는 ‘현명한 직구 습관’(가천대 ‘식품지킴이’ 팀, 최우수상) 등 5건을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 명칭 부문 : 최우수(1점) 50만 원, 우수(1점) 30만 원, 장려(2점) 각 20만 원
  • 영상부문 : 최우수(1점) 100만 원, 우수(2점) 각 50만 원, 장려(2점) 각 30만 원

 

식약처 위해한 해외 식품 반입 차단 강화 안내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국민 건강에 위해를 줄 수 있어 해외 직접구매 시 반입 차단이 필요한 성분 등을 지정하는 근거를 담은 「수입식품안전관리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9월 17일 입법 예고한다.

 

위해한 해외직구 식품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법적 기반을 마련하고, 수입식품 관련 영업자들이 자율적으로 안전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일부 제도를 정비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해외직구 식품 등의 반입 차단 성분 지정‧해제 근거 마련하고 우수 수입업소 등록범위 확대를 위해 수입식품 압류․회수 등을 거부한 경우에 따른 제재 근거 마련입니다.

 

이번 개정안 세부내용은 국민참여입법센터(http://opinion. lawmaking.go.kr)와 식약처 누리집(www.mfds.go.kr) → 법령 자료 → 입법/행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 10월 27까지 제출할 수 있다.

 

해외 직구 식품 사이트는 10월 개설 예정이다 확인되지 않은 해외 직구 식품 주의사항 및 위해성분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