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싱가포르 여행 한싱 여행 안전 권역 예방접종증명서 상호인정

싱가포르 여행 한싱 여행 안전 권역 예방접종 증명서 상호인정 내용을 알아보자. 국토교통부는 10.8일(금) 15시에 열린 양국 항공담당 주무 부처 장관 간 영상회의를 통해 한싱 여행 안전 권역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11월 15일부터 격리 없이 싱가포르 여행이 가능해졌다. 양국을 여행하는 국민(백신을 접종하고 일정기간이 경과한 자)들은 상대국 방문 시 격리 부담 없이 비교적 자유로운 여행(개인 및 단체여행, 상용 또는 관광목적 모두 허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싱가포르 여행 한싱 여행 안전 권역

외교부는 「한-싱가포르 예방접종증명서 상호인정」 *에 별도 합의(11.15일 동시 시행 예정)하였으며, 이는 한-싱 간 여행 안전 권역에 따른 격리 완화 시행의 제도적 기반으로서 기능할 예정이다.

 

양국은 상호 인정 대상 백신의 범위를 세계 보건기구(WHO) 긴급 사용승인 백신으로 합의했으며, 교차접종도 인정대상에 포함하여 국내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모든 우리 국민이 싱가포르로 입국 시 격리 면제의 대상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한-싱 간 여행 안전 권역과 예방접종증명서 상호 인정 합의가 시행되면 양국 간 여행객은 예방접종증명서 상호 인정 합의에 따라 발급된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일정 시간 이내 코로나-19 검사 음성 확인서, 입국 후 확진 시 코로나 치료비 비용을 보장하는 여행보험 증서, 비자 등 기타 입국에 필요한 서류를 소지하여야 하며,

 

지정된 직항 편을 이용해서 입국하고, 현지 도착 직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음성 확인이 되면 본격적인 여행을 할 수 있다.

 

이상으로 싱가포르 여행 한싱 여행 안전 권역 보도 내용을 살펴보았다.